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킹크랩 연중제철 음식 맛있게 찌는 방법

요리

by ria! 2020. 5. 28. 13:11

본문

킹크랩 연중제철 음식 맛있게 찌는 방법

 

안녕하세요.

연중 식욕이 폭팔하고

있는 리아입니다. ^^

 

며칠 전에 엄마 생신이라

엄마가 드시고 싶어 하셨던

'킹크랩'을 먹게 되었어요.

 

는 핑계이고 사실 제가 제일 먹고 싶었어요.

 

 

킹크랩 시세는 1kg당

7만 5천 원 이었어요.

킹크랩의 시세는 싯가에 따라

달라져서 가격이 왔다 갔다

하더라고요.

 

설레는 마음으로 킹크랩을 사 오고

킹크랩을 맛있게 쪄 먹을 생각에

스티로폼을 딱 열었는데

너무 징그러웠어요.

 

( 먹을 때는 누구보다도 제일

열심히 먹었다는 사실~)

 

 

결국 엄마가 고무장갑을 끼시고

킹크랩을 손질하시기 시작했어요.

우선 솔로 킹크랩의 다리와 등껍질,

배 등을 꼼꼼하게 닦아주고

킹크랩의 입에 칼을 넣어서

짜디 짠 바닷물을 빼주었어요.

 

징그러워서 저희 엄마도

한쪽 눈을 질끈 감고 하셨어요.

신기하게도 킹크랩 입에서

머금고 있던 물이 쭉 나오더라고요.

 

 

킹크랩의 손질이 끝나고

킹크랩이 들어갈 수 있는

큰~ 찜통을 준비했어요.

 

찜통 안에는 물로만 찌면

비린 냄새가 날 것 같아서

소주도 섞어서 준비를 했어요.

 

 

30분 정도 쌘 불어 찌다가

10분은 약한 불로 뜸을 들었어요.

 

찜기 뚜껑을 열었을 때

킹크랩이 맛있게 냄새가

확 올라와서 빨리 먹고 싶었지만

너~무 뜨거웠어요.

 

 

저희 아빠와 남편이

뜨거운 킹크랩의 해체 작업을

열심히 해줘서 편했어요.

 

킹크랩의 관절 부분을 절단하고

껍질 사이사이를 가위로 잘라서

먹기 좋게 해 줬어요.

 

 

 

먹기 좋게 작업이 끝나고

먼저 부모님부터 맛있는 부분을

챙겨드린 후 바로 먹기 시작했는데

너무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맛있더라고요.

 

 

역시!! 킹크랩!!

속이 꽉 차서 살을

쏙쏙 빼먹는 재미가 있어요.

 

부모님 집에 가면 항상 

마당에서 고기를 구워주시는데

킹크랩을 맛보니까 그동안 구워 먹었던

고기의 생각이 1도 안 날 만큼

엄~~~~~청 맛있었어요.

 

 

 

킹크랩의 살이 엄청

탱글탱글 하시는 것이

보이시는 지요.

 

오른쪽 사진 킹크랩 집게 부분은

저희 아빠가 생신이신 엄마를 위해

이쁘게 먹기 좋게 발라줬어요.

 

 

그리고 킹크랩을 먹는다면

마지막에 빼놓을 수 없는 그것!!

바로 킹크랩의 내장을 넣고

김가루 솔솔 뿌리고

참기름을 또르륵 떨어트려서

쓱쓱 비벼준 다음 마지막에 

깨를 솔솔 뿌려서 먹어야 하는

개 딱지 비빔밥이죠!!

 

지금 생각해도 

정말 이 세상 맛이 아니었어요.

진짜 너~~ 무 맛있어서

말이 필요 없는 그런 맛이었어요.

 

 

또 먹고 싶은 그런 맛!!

여기까지 킹크랩 연중제철 음식

맛있게 찌는 방법이었습니다.

 

ria1116의 다른 글이 보고 싶으시다면

 

↓ ↓ ↓

 

https://ria1116.tistory.com/

 

Ria's daily life

 

ria1116.tistory.com

2020/04/21 - [요리] - 쭈꾸미볶음에 삼겹살 넣어서 쭈꾸미삼겹살 만들기

 

쭈꾸미볶음에 삼겹살 넣어서 쭈꾸미삼겹살 만들기

쭈꾸미볶음에 삼겹살 넣어서 쭈꾸미 삼겹살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못녀지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리아입니다. 쭈꾸미 철이라서 그런지 쭈꾸미볶음이 먹고 싶어서 쭈꾸미를 구매했어요. 쭈��

ria1116.tistory.com

2020/03/24 - [요리] - 에어프라이어 치킨 닭다리구이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에어프라이어 치킨 닭다리구이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에어프라이어 치킨 닭다리구이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안녕하세요. 요못녀이지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리아입니다. 작년에 선물 받은 시메오 에어프라이어!! 티브이나 인터넷에서 유명해서 �

ria1116.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