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쭈꾸미볶음에 삼겹살 넣어서 쭈꾸미삼겹살 만들기

요리

by ria! 2020. 4. 21. 16:25

본문

 

쭈꾸미볶음에 삼겹살 넣어서 쭈꾸미 삼겹살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못녀지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리아입니다.

 

 

쭈꾸미 철이라서 그런지

쭈꾸미볶음이 먹고 싶어서

쭈꾸미를 구매했어요.

 

쭈꾸미볶음을 하는 김에

안에 삼겹살도 넣어서

'쭈꾸미삼겹살'을 만들어 봤어요.

 

 


☆재료☆

 

쭈꾸미, 밀가루 (주꾸미 손질할 때 사용),

돼지고기, 파, 양파, 팽이버섯,

양배추, 깻잎, 콩나물, 깨

 

쭈꾸미삼겹살 양념소스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간장 3스푼 반, 다진 마늘 1스푼, 후추 조금,

올리고당 1스푼, 설탕 1스푼

 


 

쭈꾸미볶음, 쭈꾸미삼겹살을

만들려면 우선 주꾸미를

손질해야겠죠?

 

 

살아있는 쭈꾸미를

만지지 못해서 냉동 쭈꾸미를

구매해서 손질을 했어요.

 

 

쭈꾸미를 물에 담가서

녹으면 쭈꾸미의 머리 뒤를

가위로 잘라서 내장을

꺼냈어요.

 

내장을 꺼낸 후 입을

분리하고 가위로 눈알을

잘라서 제거해줬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작업인

쭈꾸미 빨판을 씻는 작업이

있는데요.

 

밀가루를 넣고 쭈꾸미의

빨판을 빡빡 문질러 줘야 해요.

저 같은 경우 밀가루 넣고

씻는 작업을 2번 걸쳐서 했어요.

 

 

저는 바로 자르지 않고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줬어요.

 

하지만 저처럼 너무 작게 자르시면

나중에 조리하다 보면 더 작아지니까

너무 작게 자르지 않게 주의하셔야 해요.

 

쭈꾸미를 잘라주셨다면

다음에 쭈꾸미양념을 만들어주세요.

 

 

살짝 데친 쭈꾸미를 양념에

먼저 버무려 주시면

거의 다하신 거예요.

 

쭈꾸미는 양념에 버무려 놓고

볶음용 프라이팬을

준비했어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 기름을 낸 후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줬어요.

 

돼지고기가 익어갈 때쯤

양파, 양배추, 깻잎을 넣고

볶아 주고 팽이버섯이랑

쭈꾸미 양념을 마지막에

넣고 같이 볶았어요.

 

거의 완성될 때쯤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닫고

콩나물의 숨이 죽을 때까지

끓여줬어요.

 

 

콩나물까지 익으면

마지막에 그릇에 담고

깨를 뿌려서 데코를 해줬어요.

 

 

완성~~!!!

잘 만들어진 것 같나요?

저는 너무 맛있어서

마지막에 밥까지 

말아먹었어요.

 

저도 처음 만들어 봤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요못녀인 저도 쉽게 만들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ria1116의 다른 글이 보고 싶으시다면

 

↓ ↓ ↓

 

 

https://ria1116.tistory.com/

 

Ria's daily life

 

ria1116.tistory.com

 

2020/04/17 - [일상] - 랭킹닭컴에서 닭가슴살 스테이크, 볼, 소시지 시켜 먹었어요.

 

랭킹닭컴에서 닭가슴살 스테이크, 볼, 소시지 시켜 먹었어요.

랭킹닭컴에서 닭가슴살 스테이크, 볼, 소시지 시켜 먹었어요. 안녕하세요. 언제나 다이어트를 꿈꾸는 리아입니다.~*^^* 건강을 위해 아침마다 샐러드를 먹는데요. 뭔가 샐러드만 먹기 심심한 것 같아서 주문하게..

ria1116.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