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장연어장 간단하게 만들기, 밥도둑 간장연어장

요리

by ria! 2020. 3. 19. 18:16

본문

간장연어장 간단하게 만들기, 밥도둑 간장연어장

 

 

안녕하세요.

요못녀이지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리아입니다.

 

 

간장연어장

 

 

평소에 회를 좋아하던 저는

난생처음으로 '간장연어장'

만들어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리를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열심히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

 

횟감용 생연어, 레몬 1개, 양파 반개, 청양고추 1개

 

간장 양념(종이컵 기준)

 

간장 2컵, 물 2컵, 설탕 2스푼

 


 

 

재료가 준비되셨다면

먼저, 간장 양념을 냄비에 넣어서 끓여주세요.

 

 

간장양념(사진이 너무 흐리게 나온점 양해바랍니다.)

 

 

간장 양념을 팔팔 끓여주시고

불을 끄고 간장 양념을 식혀 주세요.

간장 양념을 만드셨으면 벌써 반은 다한 거예요.

 

간장 양념이 식는 동안 연어와

나머지 재료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연어는 마트에서 횟감용 연어로 구매를 해서

양이 많지만 평소에 연어를 좋아하는

저는 다 먹겠다는 생각으로 많이 만들어 놨어요.

 

연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줬어요.

연어에 기름이 많아서 자를 때 조금 미끌거려서

평소보다 더욱 신중하게 칼을 사용했어요.

 

 

 

 

양파와 레몬, 청양고추를 잘 썰어서

연어 위에 척! 척! 올려주시면 돼요.

연어가 작고 많아서 그냥 올리면

간장 소스가 균일하게 안배일 것 같아서

연어 위에 재료를 쌓고 그 위에 다시 연어를

올리고 다시 재료를 쌓아주면서

2층으로 쌓아주었어요.

 

 

 

 

이렇게 재료를 썰면서 담아주고

마지막으로 완벽히 식은

간장 양념을 재료 위에 부어주면

간장연어장이 완성입니다.^^

 

 

 

 

 아! 간장연어장는 냉장고에서 6시간 숙성을 시켰다가 먹어야 되고

2일에서 최대 3일 안에는 드셔야 한다고 해요.

횟감용 연어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너무 맛있어서 이 많은 간장연어장을 이틀 만에 다 먹었어요.

아껴먹어서 이틀 만에 먹었다는 사실~

 

찬거리가 없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간장연어장이니까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https://ria1116.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