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딸기 키우기 딸기 모종 키우기 도전하기

베란다 텃밭

by ria! 2020. 5. 7. 15:52

본문

집에서 딸기 키우기 모종 키우기 도전하기

 

안녕하세요.

집에서 딸기 키우기

딸기 모종 키우기를

도전하는 리아입니다.~^^

 

딸기를 워낙 좋아해서

저번에 상추 모종을

사면서 딸기 모종도 두 개를

구매해서 딸기 키우기에 도전했어요.

 

 

딸기 모종은 한 개에

각 천 원씩 주고 구매를 했어요.

 

 

처음에 구매했을 때부터

노란 이파리가 조금씩

보였는데요.

저 노란 이파리는 결국에

썩어서 가위로 잘라줬어요.

 

 

저기에 보이는 딸기 2개는

처음에 모종 샀을 때부터

달려있던 거예요.ㅎㅎㅎ

 

 

스티로폼 바닥에 구멍을 여러 개

뚫어주고 양파망을 깔아주고

그 위에 흙을 덮어서 딸기 모종을

심어주었어요.

 

 

그리고 처음에 물을

듬뿍 주고 잘 자라나

며칠 지켜봤어요.

 

저희 집 베란다는

상추를 키우면서 확실히

알게 된 사실이 있는데요.

 

바로 햇빛이 많이 들어오지

않아서 물을 자주 주면

뿌리가 썩어서 죽는다는 거예요.

그래서 계속 흙의 상태를

체크했어요.

 

그리고  심은지 4일 후 ↓

 

 

딸기꽃이 피었습니다.~

딸기 꽃이 생각보다

많~이 이쁘더라구요.

 

심은지 8일 후 ↓

 

 

딸기 꽃잎은 생각보다

오래 달려있지는 않았어요.

 

이틀 만에 꽃잎이 다 떨어졌고

다른 곳에서 또 딸기 꽃이 피었어요.

 

심은지 18일 후 ↓

 

 

확실히 옆에 있는 딸기랑

비교했을 때 조금 빨개지는

것이 보이시나요?

 

베란다가 빛은 많이 안 들어오지만

온도는 따뜻한가 봐요.

 

심은 지 24일 후 ↓

 

 

 

원래 달려있었던 딸기 2개 중에

1개가 완벽하게 익었는데요.

딸기의 맛을 엄청 기대하고 있었는데

결국은 먹지 못하고 썩었어요.

 

그 날 저녁에 먹으려고 아껴놨었는데

까먹고 다음날 봤더니 반이 썩어 있었더라고요.

 

많이 속상했지만 다음에 나올

딸기들이 있기 때문에 

많이 속상하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딸기 씨앗 발아부터 시작했다면

죽었을 때 엄청 속상했겠지만

저는 딸기 모종을 사서 딸기 키우기

도전을 하는 거라 조금 위안이 됐어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집에서 딸기 키우기 딸기 

모종 키우기를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ria1116의 다른 글이 보고 싶으시다면

 

↓ ↓ ↓

 

https://ria1116.tistory.com/

 

Ria's daily life

 

ria1116.tistory.com

 

2020/05/05 - [취미] - 집에서 채소키우기 상추키우기 도전하기

 

집에서 채소키우기 상추키우기 도전하기

집에서 채소키우기 상추키우기 도전하기 안녕하세요. 집에서 채소키우기를 도전하는 리아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다 보니 모종 가게에서 청로메인과 상추를 구매해서 집에서 채소�

ria1116.tistory.com

2020/04/15 - [취미] - 집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 도전하기

 

집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 도전하기

집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 도전하기 안녕하세요. 대파와 양파에 이어 집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에 도전한 리아입니다.~^^ 아침에 샐러드를 먹는 저희 집은 어느 날 갑자기 방울토마토가 들어간

ria1116.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